울산 동구 맛집 소개 - 내돈 내산 [편백가샤브무한리필] 방문 솔직 후기
1. 편백가샤브무한리필 외부, 내부 모습
편백가 외부 건물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에 위치한 편백가 건물 모습이에요. 서가 앤 쿡 옆건물에 위치해 있어요. 일산 해수욕장 오션뷰라서 창가 쪽에 앉으면 뷰맛집 이랍니다. 6층 건물 중에 2층에 위치해 있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요. 1층은 조개구이집, 3층은 바이트미 피자집인데 요기 피자집도 맛이 괜찮아요. 주차장은 넓어서 이용하기 좋아요. 주차장이 꽉 차면 옆에 골목에 주차해도 무관하답니다. 주차 단속 구역이 아니기 때문에요. 주위에 카페도 많아서 식사 후에 시원한 카페에 앉아서 커피를 마셔도 좋은 코스예요. 여름엔 바닷가에 3시간 이용가능한 평상대여도 가능해요. 2023년 7월 여름 현재 패들보트는 무료 이용가능한데 에약제라고 합니다. 8월 10일까지 예약이 다 찼다는데 혹시 현장에 가서 말하면 노쇼가 날 수도 있기에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편백가 내부
해수욕 바로 앞에 위치해서 뷰가 장난 없어요. 비록 2층이지만 앞에 막힌 건물이 없어서 시원하게 확~ 뚫려서 파랗고 넓은 바다가 한눈에 보여요. 멀리에 유명한 울기등대의 출렁다리도 보이구요. 바다 한가운데 보이는 돌섬도 보이고 바다에서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패들보트 타는 사람들도 보여서 창가에 앉아서 바깥 바다 풍경 구경 하는 것도 눈을 즐겁게 한답니다. 빼빼네 가족들은 아빠 생신이라 9명이 모이는 바람에 단체석에 앉아서 바다뷰는 마음껏 즐기진 못했어요. 저녁식사로 가면 야경도 멋지답니다.
2. 편백찜 맛 후기 샤브샤브 소개
편백찜 소개와 맛
빼빼네 가족 9명은 모두 편백찜 + 샤브샤브를 선택해서 먹었답니다. 일단 먼저 편백찜이 나왔어요. 편백짐은 먹은 후 샤브샤브를 먹으면 된다고 했어요. 편백찜과 샤브샤브는 무제한 리필이라는 가장 매력적인 점이었어요.
인덕션이라 러린아이들도 먹기에 언전 해서 좋더라고요. 소스와 쌈, 기타 등등 밑반찬들은 모두 셀프이고요.
테이블마다 타이머를 놓고 직원분이 편백찜을 놓아주고는 타이머를 셋팅해 주셨어요. 고기가 익을 동안 기다렸더니 삐삐삐~ 하면서 타이머가 울렸어요. 직원이 와서 뚜껑까지 열어주면서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김이 너무 많이 나서 사진이 뿌옇네요. ㅎㅎㅎ
스페인산 이베리코가 나란히 이뿌게도 놓여서 익어 있네요. 고기 위에는 부추가 쏭쏭쏭. 고기 밑에는 숙주가 한가득 깔려 있어요. 그냥 보기엔 대패삼겹이나 우삼겹 같아 보이더라고요.
우리 테이블은 여자 3명이 앉았는데 편백찜 한 통은 10분만에 후다닥 해치운 듯하네요. 고기가 부드럽고 씹으면 고소한 맛까지 소스에 그냥 찍어서 먹어도 맛나고, 양파소스에 듬뿍 찍어서 양파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맛났어요. 쌈 싸 먹어도 좋았어요. 하지만 빼빼는 늠느억소스(피시소스)가 젤루 입에 맞아서 이베리코 고기와 밑에 깔린 숙주를 늠느억소스에 듬뿍 찍고 소스에 절여진 양파와 함께 먹는 게 젤루 궁합이 좋았어요. 땅콩소스도 독특했어요. 고소하면서 새콤하니 매력 있었고요, 마지막으로 칠리소는 어린 조카가 좋아했어요. 많이 맵진 않고 아주 살짝 매운데 칠리 같지 않은 ㅎㅎㅎ
순식간에 한통 다 먹고 한통 더 주문했어요. 더 먹고 싶었으나 샤브샤브를 먹기 위해 두통에서 스탑 했어요.
샤브샤브의 맛과 소개
빼빼는 샤브샤브를 좋아한답니다. 맵찔이라 매운 건 잘 안 먹는데 여기 편백가의 좋은 점은 안 매운맛육수, 매운맛육수 반반 선택이 가능했어요. 편백찜 통은 다 치우고 다시 샤브샤브로 세팅은 했어요. 라이스페이퍼도 가져오고 육수에 들어갈 배추, 청경채, 버섯, 숙주 등 골고루 가져와서 먼저 육수로 풍덩! 매운 육수는 맵찔이인 빼빼의 입에 살짝 매운 정도 하지만 먹을 만했어요. 그래도 안 매운 걸로 먹었네요.
샤브 소고기는 원하는 만큼 냉장고에서 가져오면 된다. 한판에 슬라이스 친 소고기 5조각이 들어있었다. 빼빼네 테이블은 3명이라서 3판 정도밖에 먹질 못했어요. 이미 편백찜을 너무도 맛있게 먹어서 샤브샤브는 많이 먹질 못했어요. 월남쌈으로 싸서 먹고 안 매운맛의 육수가 맛이 꽤나 좋아서 육수도 홀짝홀짝 마시고 쌀국수를 넣어서 끓여 먹었어요. 매운맛 육수에는 칼국수를 아주 조금 넣어서 끓여 먹었는데 칼국수 면도 쫄깃하니 식감도 양호했어요.
3. 편백가 기본정보, 가격, 평점
편백가의 기본 정보
▶ 울산 동구 편백가의 주소 : 울산 동구 해수욕장10길 34 201호(2층)
▶ 전화번호 : 0507-1377-9077
▶ 지도 위치 :
▶ 영업시간과 예약 : 오전 11:00 ~ 로후 10:00(마지막 주문 8:30), 평일만 예약 가능하며, 주말에는 예약 없이 바로 방문해야함.
▶ 이용 시간 : 주말에는 1시간 30분(음식 느리게 먹는 빼빼에겐 부족한 시간이었음. 너무 부랴부랴 먹고 나와서 정신이 없었음)
▶ 가격 : 편백찜 + 샤브샤브 코스
평일 점심 : 22,900원, 평일 저녁과 주말 : 25,900원
초등학생 : 12,900원, 36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 : 7,900원
샤브샤브 코스
평일점심 : 19,900원, 평일 저녁과 주말 : 23,900원
초등학생 : 9,900원, 36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 : 6,900원
▶ 샐러드바 : 각종 채소와 소스 등 샤브샤브재료들과, 떡볶이, 순대, 스파게티, 등 몇 가지 음식들 무제한 이용,
▶ 디저트 : 키위주스, 오렌지 주스와 얼음 제공, 생수는 500ml 페트병으로 제공. 입구에 아이스크림 냉동고에 여러 종류의 아이스크림이 있음. 직원이 꼭! 1인에 한 개씩만 먹으라고 하면서 지키고 서 있었다.
▶ 빼빼의 이용 후기와 꿀팁 : 개인적으로 샤브샤브보다는 이베리코 편백찜이 더 맛있었음. 가격 차이가 3-4천원 정도이면 편백찜도 같이 이용하는게 더 나음. 편백찜을 먹다가 샤브로 바꾸면 더이상 편백찜은 먹을 수 없으므로 두테이블 이상이 된다면 한테이블은 편백찜을 더 길게 시켜 먹으면서 옆테이블과 편빽찜을 나눠 먹으면 더 합리적으로 먹을 수 있음. 아이스크림은 두개정도 먹고싶다면 나갈때 먹는것 보다는 앉아서 하나 가져와서 먹고 또 가서 더 가져와 먹어됨.
▶ 빼빼의 가성비 평점 : ★★★★(별 하나 뺀 건 소식하는 가족들 때문에 많이 먹지 않으니까 조금 아쉬웠음, 제법 많이 먹는 서인 남자나 여자들이 먹는다면 별점 5개 주고 싶다.) 직원들 매우 친절함. 단체석이 있어서 좋았음.